본문 바로가기

주거

프랑스 집계약 Quittance de loyer 월세납부 영수증 (주거증명용)

data-full-width-responsive="true"

2019/11/23 - [행정처리] - 프랑스에서 편지/ 등기우편/소포를 보내는 방법? 10 단계로 쉽게! (불어로 말을 하지 않고도 가능한 방법)

2019/11/24 - [주거] - 프랑스 집 구하기 전에 꼭 알아야 할 것들 FAQ

2019/11/22 - [주거] - 프랑스 아파트 계약시 사기 방지, 프랑스 아파트 사기매물 구분하기

2019/11/21 - [행정처리/은행] - 프랑스에서 수표 쓰는 법 -수표 보내는 법-받은 수표 ATM에 넣는 법

2019/11/19 - [주거] - 프랑스 집 계약할때 필요한 서류

2019/11/19 - [templates] - 프랑스에서 아파트 계약 해지하는 법, 계약해지 편지 양식 다운로드

2019/11/16 - [주거] - 프랑스 아파트 매물사이트 (계속 업데이트 )

2019/11/14 - [주거] - [프랑스 집구하기] 1.내가 원하는 아파트를 찾는다. (서칭하기)




다룰 내용
집주인에게 월세를 내었습니다. 월세로 내고나면, 월세를잘 냈다는 것을 증명할수있는서류, 집주인은 월세를 잘 받았다는 것을 서로간에 증명해놓을 수 있는 서류는  무엇일까요? Quittance de loyer (월세 납부 증명서/ 월세납부 영수증/임차료 영수증) 에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형식
  주  활용도 (거주증명 및 신용도)
  그외의 활용도






 본문

  형식 (들어가는 내용)

임차료 영수증은 임차인이 집주인에게 임차료와 임차료 지불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반드시 포함해야합니다 : 이름과 주소 : 소유자; 임차인; 비용을 포함하여 거주지 점유에 지불 한 금액; 소유자의 서명

영수증의 모양은 다 다를수있지만, tabac (우표, 잡지, 담배를 파는 매점 같은곳) 에서 파는 quittance de loyer 용지는, 이런 내용을 포함하고 이런모양을 띄고있습니다.


  주  활용도 (거주증명 및 신용도)

-거주증명이 가능합니다 (justificatif de domicile) 이주소로 된 집 을 임대해서, 몇달째, 몇년째 살고 있다는 것을 가장 확실하게 증빙할수 있는 서류입니다.

-간혹, CAF에서도, 불법으로 주택보조금을 받고 있는게 아닌지 확인하기 위해서, 확인차, 최근 3달치의 월세 증명서를 제출하라는 편지를 받기도 합니다.

-이집을 떠나서 다음번에, 프랑스에서 집을 또 구하게 되거나 , 프랑스에서 신용도를 보여줄수 있는 서류가 quittance de loyer (월세 납부 증명서/ 월세납부 영수증/임차료 영수증)가 될수있습니다.


  그외의 활용도
집주인은, 세입자가 월세 미납시
세입자의 경우, 월세를 냈는데도, 집주인이 월세를 받은적이 없다고 하면서, 보증금 반환을 거부할때, 증거자료로 제출할수있습니다.

프랑스에서, 월세 미지급 청구의 경우 증거로 사용하기 위해 집주인은 임대료 영수증에 서명해야합니다.

고발의 경우, 세입자는 증거로 서명 된 임대료 영수증을 제공하면 완전히 무죄가됩니다.

임차인으로서의  의무에 대한 유일한 지불 증거인 임대료 영수증을 5 년간 보관하십시오. 집주인은 5 년보다 오래된 미지급 채무를 청구 할 수 없습니다.

참고 : 수표 나 자동 이체로 지불하는 경우, 은행 명세서는 임대 영수증과 마찬가지로 임대인에게 지불 증거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