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정처리

프랑스에서 편지/ 등기우편/소포를 보내는 방법? 10 단계로 쉽게! (불어로 말을 하지 않고도 가능한 방법)

data-full-width-responsive="true"

다룰내용

프랑스에서는 우편으로 행정 업무를 처리하는일이 아직도 많기때문에, 편지를 받을일도, 편지를 쓸 일도 생각보다 많습니다.

우선, 프랑스 대학/ 대학교 원서를 지원할때, 불어 시험을 등록할때, 집주인에게 계약 해지 편지를 쓸때, 각종 서류 접수 및, 핸드폰, 인터넷, 집보험을 해지할때 등등, 친구에게 편지를 쓰는일 이외에도 우체국에 가야 할 일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프랑스에서 우체국 편지/ 등기우편/ 소포 보내는 방법 / 프랑스에서 한국으로 편지 보내는 방법 (우표까지 한번에 해결) -우체국 자판기를 통해 사용해서 하는 방법을 배워보도록하겠습니다.

우체국에 가기전 보낼 우편물과 넣을 봉투만 준비하시고 아래의단계를 따라 하시면 됩니다.

등기우편은 보내는 사람이 나중에 잘받았는지 확인 편지를 받아야 하기때문에, 이 기계를 사용하는 방법보다 직접 우체국 직원에게 문의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좀더 확실하게 보내는 느낌)


봉투는 우체국 전용 봉투가 있는것이 아니라, 아무봉투를 사용 하셔도 상관없습니다.A4 사이즈의 서류봉투까지, 이 방법으로 보내실수있습니다.

소포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꼭 우체국에서 산 박스를 사용해야 하는것만은 아닙니다.

편지/보낼물건의 우표의무게 (배송료)는 무게수로 책정이 됩니다.


우체국 용어 설명

불어로 말을 하지 않고, 소포, 편지 보내는 간단 방법 10단계






본문



우체국 용어 설명


la poste: 우체국

Affranchir une lettre가 여기서 stamp a letter 즉 편지에 우표붙이다

Envoi: 배송, 전송 (envoyer의 명사형태)

Reçu : 영수증

Facture 영수증/ 인보이스

un colis: 소포

Lettre recommandée:  등기우편

emballage: 포장


보내는 법 간단 방법 10단계


1.우체국에 들어가면이 노란색 기계가 보입니다.편지의 무게를 측정하기 위해 이 기계 위에 편지를 놓습니다.




2.  편지의 무게가 스크린에 나옵니다. 18g이라고 적혀있습니다.  그런 다음밑에보시면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Affranchir une lettre가 여기서 stamp a letter 즉 편지 우표붙이다 이런느낌으로 해석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여기서 여러 옵션을 선택하게 됩니다.


Affranchir une lettre: 일반용


Affranchir une lettre recommandée:   Lettre recommandée용  (등기우편)


Affranchir un colis: 소포


Acheter des timbres ou un emballages: 우표사기 혹은 배송박스 사기 



그래서, CAF 신청 접수를 위한 일반 편지를 보내는, 저의 경우에는,  가장 왼쪽에 있는 "Affranchir une lettre"를 선택합니다.
서류 사본4장정도를 첨부한 일반 편지의 경우 18g 이 나왔습니다.




3.그런 다음 보낼 목적지를 선택하게 됩니다.



왼쪽 : 프랑스


중간 : 프랑스 제도 (프랑스 령 다른 지역을 말합니다.)


오른쪽 : 국제


제 경우에는 프랑스를 선택했습니다.




4.  그런 다음 전송 유형을 선택하게 됩니다.


왼쪽 : 일반/ 표준 전송


오른쪽 : 추적 서비스


표준 /일반  발송 (Envoi 표준)을 선택했습니다.




5. 서비스 유형을 다시 선택해야합니다. 여기서는 얼마나 편지가 빨리 도착하는지에 대한 선택을 할수있습니다. 빨리 도착할수록 가격은 비싸집니다.



왼쪽 : 2 일 소요

중간 : 1 일 소요

오른쪽 : 4 일 소요



다시 한 번 가장 왼쪽에 있는 "Lettre verte" (2일 소요)를 선택했습니다.


6. 이제 주문한 내용을 확인하는 부분입니다.



"votre envoi est-il déjà partiellement affranchi?"는  이미 편지에 (우표)스탬프를  찍었는지 묻는 내용입니다.
저는 편지봉투에 우표를 아무것도 붙이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저는 non을 선택했습니다. 



7. 지불 할 시간입니다!



현금 또는 은행 카드  



8. 결제 후에 이 화면이 나타납니다. 필요한 인보이스 및 영수증을 받을것인지 묻는 내용 입니다.




Reçu : 영수증

Facture papier carte pros uniquement : 법인용 (지출증빙용) 카드 지출시, 종이영수증

특급 이메일 이메일 전문가 고유성 : 법인용 (지출증빙용) 카드 지출시, 이메일영수증

non : 아니오

 

따라서 영수증이 필요한 경우 왼쪽에서 하나를 선택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오른쪽에 있는 부분을 선택해야합니다.


9. 이제 편지에 붙일 우표 (스티커 타입)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우표 (스티커 형태)를 받습니다.받은 우표는 오른쪽 상단에 붙여줍니다.



10. 적절한 편지함에 편지를 넣을 시간입니다! 우체국을 나오면, 우체국 외부에 이런 우체통을 보실수있으실겁니다. 필요한 목적지에 맞는 우체통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Paris: 파리

Banlieue : 파리 교외지역

Province : 프랑스의 다른 지방

étranger: 국외 목적지 (프랑스 이외의 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