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입학 & 취업

파리 어학원리스트+ 어학원 고르는 방법

data-full-width-responsive="true"
다룰내용

파리 어학원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사립어학원 과 국립어학원
어컴퍼니미 학생들이 자주가는 어학원리스트
어학원리스트 
알아보아야할것




본문

사립어학원 과 국립어학원
학기제로 운영되는 국립
자율형식, 중간등록가능 사립

사립 어학원들은 매달 단위로 보통 반이 바뀌고 등록을 받습니다. (일주일, 2주,4주, 6주, 8주, 장기 코스 다양)

소르본(CCFS)이랑 카톨릭대학교 부설 어학원 (ICP)만 대학교 부설이라서
대학교 학사일정에 맞춰 학기제로 운영합니다.

사립의 장점:빠른진도, 레벨변동성, 유동적인 수업스타일
단점: 선생님, 같이 공부하는 학생들이 바뀜. (대학교에서 들으시는 어학강좌수업보다는 한국의 불어학원같은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세요.) 

국립 장점: 선생님, 같이 공부하는 학생들이 바뀌지않음, 안정적인 수업스타일 
국립 단점: 진도가 느릴수있음, 한번 레벨이 정해지면 다음 레벨텥스트까지 크게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 같은 반에서 한학기동안 공부




한국인 학생들이 자주가는 어학원리스트
한국인들이 많이가는, 선호하는 학교 리스트입니다.  한국인 비율이 적은 학교를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다른학교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파리국립어학원










그 외에 어학원리스트 


알아 보아야 할것


1.가격
가격비교. 너무 저렴한 어학원은 어떤점 때문에 저렴한지 알아보시고, 결정하시는게 좋습니다.


2.위치
비교지도




너무 외곽에 있거나, 집과 멀리 있는경우 통학시 불편할수 있습니다. 
집과 너무멀지 않거나, 통학이 편리해야 지각하거나 결석하는 일이 생기지않고 꾸준히 수업을 들 수있습니다.


3. 학생들 비율
클래스별 학생인원수. 
클래스별 한국인 비율, 아시아인 비율, 외국인 비율 등을 고려할수있습니다.
다른 학생들과 불어로 대화를 하면서, 불어를 향상시켜야하지만, 너무 한국어를 많이 사용하거나, 영어를 사용해서 친해지게 되면, 나중에 불어로 대화를 하거나, 불어로 연습을 하는게 어색하기도 하기때문에, 적절한 비율이 중요합니다.

4.부대시설
강의실 시설, 도서관, 독서실(?) 처럼 학생들이 공부할수있는 공간이 마련되어있는지, 수업외에도 학생들의 실력을 향상시킬수있는 커뮤니티가 활성화가 되어있는지 인터넷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수있습니다.

4.비자, 행정처리

어학실력 향상만을 위해서 어학원을 가는 학생의 경우 크게 고려해야할 부분이 아니겠지만, 처음 한국에서 프랑스로 가는 학생의 경우, 이런 시스템이 잘 되어있는 어학원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큰학원일수록 이런 시스템이 체계화 되어있습니다.

-비자 발급에 아무문제가 없는 어학원인지 확인
  • certificat de scolarité, attestation d'inscription 발급

-sécurité sociale 학원에서 일괄적으로 가입을 진행해주는지
큰 학원들은, 학교처럼 첫학기 가입시, 건강보험을 학교에서 진행할수있다. 보험사 직원들이 나와서 한번에 가입할수있습니다.

-처음 정착할때 행정적 도움을 얼마나 주는 기관인지
OFII, Navigo, Imagin R,  은행 계좌 개설, CAF 첫 가입 같은 첫 정착시 필요한 행정처리를 어학원에서 소개하고, 도움을 주는 곳인지 알아봅니다.

-집을 구하는데 도움을 주는 (학교와 직접적으로 연계된 집주인 매물 소개)인지 확인해본다. 부동산 사이트들을 충분히 온라인에서 자료를 검색할 수 있으므로, 좀더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곳인지, homestay 가정도 소개를 해주는 곳인지, 학생의 생활관련 밀접한 도움을 주는 친절한 곳인지 확인 (어학적인 도움뿐만이 아니라, 첫 정착에도 어학원의 도움을 많이 받고싶은 경우라면 어학원의 이런 분위기가 중요합니다.)